Life/▶ Review

하이네켄 : 네덜란드 대표 맥주 하이네켄 (Heineken)

pinkcherry 2021. 8. 10. 17:15
반응형

 

 

 

 

네덜란드 대표 맥주

하이네켄 (Heineken)

네덜란드의

대표 맥주인

하이네켄 (Heineken) 은

유럽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인지도와

판매량에서 최상위 브랜드 입니다.

 

 

 

 

 

최근에 캔 디자인이 위와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국산맥주들 보단

당연히 맛과 향에서 월등하며

칼스버그, 필스너 우르켈과 더불어

아사히나 삿포로, 기린, 칭다오 등

일본/중국산 맥주나

산미구엘, 비어라오, 에페스 같은

기타 아시아산 맥주들을 제외하면

유럽산 맥주 브랜드들 중에선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맥주 브랜드 입니다.

 

 

 

노브랜드에서 500ml 캔 당

2,480원에 판매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이 정도 가격 또는 4캔

만원에 판매 하고 있습니다.

 

 

 

 

 

 

Heineken 로고

알프레드 하이네켄은 기존의 브랜드명이었던 HEINEKEN’S를 Heineken으로 바꾸었습니다.

모두 대문자로 쓰여있던 브랜드명을 첫 글자인 H를 제외한 글자들을 소문자로 바꾸고, ‘s를 삭제했습니다.

또한, e를 기울여 웃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했는데,

이러한 변화를 통해 하이네켄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즐거운 느낌을 어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이네켄 오리지널은 1873년 부터 양조된 최고의 맥주로 순도와 품질을 향한 150년의 노력 덕분에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맥주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하이네켄은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하이네켄은 2005년부터 챔피언스리스의 공식 파트너, 2010년부터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와 공식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 럭비 월드컵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팬들과 즐거움을 나누고 있습니다.

 

 

 

 

 

 

 

 

하이네켄은 맥주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하이네켄은 스포츠와 음악 등 다양한 분야와 함께한 캠페인을 통해 더 풍부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음주 태도를 장려하며, 음주 관련 문제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이네켄 동영상

 

 

하이네켄은 오리지널, 캔, 다크, 생맥주 케그, 무알콜 하이네켄 0.0, 드래프트, 엑스트라 콜드 등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녹색 병

하이네켄은 맥주는 어두운 갈색 병에 담아야 한다는 생각을 깨고 밝은 녹색 병에 맥주를 담고 있습니다.

하이네켄의 녹색 병은 하이네켄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을 상징합니다.

또한, 다른 맥주들과 함께 놓였을 때 한 번에 하이네켄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하이네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레드스타

하이네켄의 라벨에 있는 빨간 별은 하이네켄 창립 초기부터 사용된 하이네켄 고유의 아이콘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중세 유럽 양조장의 상징으로써 양조주를 보호하는 힘을 의미한다는 해석, 별의 꼭짓점마다 대지와 불, 물, 바람, 중세 양조업자가 통제할 수 없던 미지의 것을 뜻한다는 해석, 양조장 정문에 있는 별의 위치가 양조공정의 단계를 나타낸다는 해석 등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

・ 하이네켄 컬렉션 공식 홈페이지: http://www.heinekencollection.com

・ 하이네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heheinekencompany.com

・ 하이네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eineken.com/kr

・ '‘하이네켄’ 마시게 만든 ‘반전’ 마케팅' 〈시사저널〉, 2010.03.30

・ 'CHANGE THE WORLD 세상을 바꾸는 기업 (41위-50위)' 〈서울경제〉, 2016.10.17

#하이네켄 #Heineken #네덜란드맥주 #맥주 #유럽맥주 #외국맥주 #수입맥주 #노브랜드 #nobrand #하이네켄케그 #챔피언스리그 #하이네켄오리지널 #하이네켄다크 #하이네켄0.0 #하이네켄드래프트 #하이네켄엑스트라콜드 #노브랜드맥주

 

 

 

 

반응형